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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 로젝트를 진행중이고, 하나의 프로젝트를 기획중입니다..! 나중에 두가지 모두 확정되면 발표드릴테니 꼭 많은 관심을 보여주시면 너무나 쁠것 같습니다..!!PS2. 어쩌다보니 이웃집 낙서장 매니저가 ‘시인보호구역’의 문예지 속 ‘경계보호구역’코너에 ‘이웃집 책방’과 관련된 에세를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너무나도 부족한 글실력이지만, 그로 인해 이웃집 낙서장이 세상으로 한발자국 더 나아가, 카페작가님들도 큰 도움이 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 나중에, 한번 담당자분에게 여쭤보고 제 에세이만 공유해도 된다고 하면 공유해드릴게용~!! :))루키는작품을 발표할 때 마다 평론가들(특히 자국 내)에게는 악평을, 독자들에게는 환호를 받아 왔습니다. 그의 작품이 세계적으로 알려지고유해지자 하루키 문학이 아닌 하루키 문화라고까지 명명되었으니까요. 평론가들이 그를 혹평했던 것은 여러가지 이유가 있지만, 지금은 대체로 의 문학세계를 인정하고 있습니다.일본의 노벨문학상 수상 작가인 오에 겐자부로의 다음과 같은 글을 보면 그 과정을 확실히 압축하고 있습니.“외국어에서 받아들인 것을 일단 메이지이후의 일본 문장체로 전환하고 그런 후 나의 소설 문장으로 만들어 가지요. 그런데 바나나 씨나무라카 는 외국 문학을 자신의 육체로 온전히 받아들이고 자신의 육체로부터 문어체가 아니라 오히려 구어체, 일상회화와 같은 문체로 자연스럽게 방시키고 있다는 느낌을 받아요. 내 소설의 문어체, 즉 쓰기 언어적인 특질이 과거의 것이 되고 그 다음 단계로 살아있는 구어체 문장을 두 작가 들기 시작했지요. 더구나 무라카미 씨는 요즘 들어 자신의 구어체를 새로운 문체로 향상시키고 있다고나 할까, 확고히 굳히고 있어서 세계 곳에서 작품들이 받아들여지고 있습니다. 그러한신선한 눈부심은 나로서는 달성 불가능한 것이지요. “ 그리고 오에 겐자부로는 하루키의 노벨 문상까지 점쳤고, 실제로 2017년 후보에까지 올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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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만 창작 몰두의 이유로 하루키가스스로 후보를 거절합니다.오에 겐자부로가 말했듯이 하루키 체에는 외국어를, 특히 영어를 일본어로 번역하지 않고 발음 그대로 가져다 쓰는 것이 빈번합니다.그런 것이 문장에 묘한 리듬감을 주고 그만 특한 문체로 발전했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기사단장 죽이기> 역시하루키의 소설답게 독자에 따라 평이 다양합니다. 이것이 그의 미이자 혹평거리가 되는데, 이런 이유는 그의 이야기의 모호함 때문인 것 같습니다. 아래의 인터뷰내용이 그것을 반증하기도 합니다. 아래는 긴 터뷰 내용 중에 모호함을 키워드로 몇 개만 뽑은 것입니다. 무라카미? 멘시키는 주인공과 함께 기사단장을 저택에 초대하고도 그 모습을 보지 해요. 볼 수 없다는 설정이죠.진행자 ? 그건 무슨 의미일까요?무라카미? 꽤 중요한 포인트일 수도 있겠죠. 이 소설에서. 왜 그런지는 저도 모르만.진행자 ? 정말로요? (웃음)무라카미? 정말로요. (웃음). 이건알아요. 소설적으로 그에게 기사단장의 모습이 보여서는 안 된다는 것.하지만 왜 래야 하는지 그 이유는 저도 설명할 수 없군요.진행자 ? 그럼 기사단장과 이데아에 대하 묻고 싶은데요. 기사단장은 자신을이데아라고 말하며 ‘나’앞에 나타납니다. 플라톤의 이데아에서 악의 이데아는 존재하지 않아요. 이데아란 절대적으로선한 것이니까요.

무라카미? 몰랐는데요.진행자 ? 설, 설마요(웃음). 저 이 인터뷰를 위해 플라톤의 <향연>과 <국가>를대충이나마 훑어보고 왔는데요……무라카? 소사, 대단하군요.진행자 ? 그도 그럴 게, 부제를 보세요! 이데아와메타포가 나오고. (중략) 어쨌거나 이데아는 모두 선하다, 악의 이데아는 존재지 않는다는 것이고, 플라톤의 동굴의 비유를하는데요.무라카미? 아, 그건 알아요. 유명한비유죠. 내용은 잘 모르지만.진행자 ? 무라카미 씨……기 말이죠. 소설을쓰면서 이데아라는 단어를 무라키미씨가 타이핑한다고 쳐요. 키보드로 이렇게, ‘이.데.아’라고. 이데아는 워낙 유명한 개념이아요? 그러면 당연히 ‘이데아에 대해 좀 알아두자. 정리해두자’라는 생각이 안 드시나요?무라카미? 전혀 안 들어요.진행자 ? 정말로요?무라카미 . 정말로 그런 생각을 안 해요. 전 그것에 ‘이데아’라는이름을 붙였을 뿐이고. 진짜 이데아. 플라톤의 이데아와는관계가 없습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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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그냥 이데아라 을 빌려온 거죠. 어감이좋아서. 게다가 기사단장이 ‘나는 이데아다’라고 자기 소개를 했을 뿐, 그가 진짜 이데아인지 아닌지는 아무도몰라요.중진행자 ? 정말 관계없는 것 맞나요?무라카미? 네. 거짓말이 아니고요.좀더 논리정연하게 이데아를 설명할 수 있다면 좋겠지만요.진행자 ? 그래 설 속의 이데아를, 가령 플라톤의 이데아라고 생각하고 읽어도이상하지 않거든요.무라카미? 그렇군요. <토론 주제> 이 작품이 하루키와의첫 남이신 분도 계시고 이전에 하루키의 다른 작품을 읽으신 분도 계실 텐데, 하루키에 대한 나의 생각은?이 작품에서 좋았던 부분과실망스러웠던 분프롤로그에 등장하는 뱃사공이암시하는 것을 어떻게 해석하시는지?이 작품에 뚜렷하게 등장하지는않지만 어떤 ‘악’을 형상화 하는 것이라면 연 이 작품에서말하고자 하는 ‘악’은 무엇일까요?흰색 스바루 포레스터사내의 정체는?주인공은 소설에서 4가지 그림을 그리는데 아키가와 마에의 초상화는 미완성으로 남겨둡니다. 2권 455쪽에 보면 ? 그러나 이 그림이 완성될 일은 없다. 그녀의 무언가를 지키기 위해 이 그림은 미완으로 남겨둬야 한다. 나는알 수 있었다- 라고 합니다. 여기서 지켜야 내가 지켜야할 그 무언가가 과연 무엇일까요?기사단장도 아키가와 마리에멘시키는 무엇을 숨기고 있다고 말합니다. 과연 멘시키는 무엇을 숨기고 있을까요? 그의 비밀은 무엇일까요? 내가 읽은 멘시키는 이런 사람이. 는 평을 말씀해 주세요.아키가와 마리에가 멘시키집 비밀의 방 옷장에 숨었을 때 정체불명의 인기척이 벽장 문 앞까지 옵니다. 이 존재는 기사장도 모르는, 멘시키 집안에 있는 그 무엇일 수도 있고 멘시키 일수도 있는데, 멘시키집안에 있을 그 무엇은 과연 무엇일까요?기억나는 문장기단장 죽이기에 대한총평 영화에서 인물의 대비도 찾아볼 수 있다. 인물의 대비는 공간과 색깔의 대비와 달리 오묘한 색깔을 만들어내는 대비로 기는 것은 무리이지만 영화에서 다뤄지는 요소 중 하나이기 때문에 간단하게 살펴보면 좋다. 영화에 등장하는 주요 인물은 ‘재연’, ‘수희’, ‘지훈(태훈)’, 그리고 ‘정 교수(서태화)’이다. 네 명의 인물을 ‘수희’와 ‘정 교수’ 대 ‘재연’과 ‘지훈’으로 나눠 볼 수 있다. ‘수희’와 ‘정 교수’는 도심에서 회생활을 하고 ‘재연’에게 등을 돌리는 인물이다. ‘수희’는 ‘재연’이 그동안 공을 들여왔던 엽록체를 이용한 인공혈액을 만드는 연구에서 연구 아템을 훔쳐 노화를 방지하는 화장품을 개